Skip to main content

강아지 목욕에 필수적인 샴푸를 사용할 때 독성 성분을 제대로 알고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천연 샴푸의 경우, 천연 성분의 기준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강아지용 샴푸에는 종종 독성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강아지는 몸을 핥는 습성이 있기 때문에 모든 성분이 몸에 흡수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독성이 있는 샴푸는 반드시 피해야 합니다.

좋은 강아지용 샴푸를 선택하려면, 유해성분이 없는 샴푸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먼저, 애견용 샴푸에 포함된 독성 성분에 대해 알고 선택해야 합니다.

강아지용 샴푸에 함유된 대표적인 독성 성분으로는 포름알데히드, 이소프로필 알코올, 코카마이드 MEA, 그리고 에탄올아민 화합물이 있습니다. 포름알데히드는 강아지 피부에 물집을 일으키고 건조하게 만들며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소프로필 알코올은 강아지 모피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고, 피부를 다공성으로 만들어 다른 독성 성분이 강아지 피부에 쉽게 흡수되도록 합니다. 코카마이드 MEA는 굵은 거품을 만드는 성분으로, 천연성분은 아니며 피부 자극과 부식성이 있습니다. 에탄올아민 화합물 중 디에탄올아민과 트리에탄올아민은 유사한 유화제로 사용되며, 강아지 샴푸 거품을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따라서, 이러한 성분이 포함된 강아지용 샴푸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휴대폰 케이스 구매 : http://blai.kr